지난 20여년간 e-Commerce는 Retail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했다. ecbi는 그 안에 잠재된 정보의 가치에 주목한다. 판매자가 제품을 온라인 플랫폼에 등록하고 판촉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을 기록하고 분석한다.
시장 속 경쟁과 숨은 기회를 모두 담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가정이 없는 사실의 정보를 소비자, 제조사, 판매자, 플랫폼에 제공함으로써, 플랫폼의 건강한 성장과 제조사의 원가절감, 판매자의 효율적 자원배분, 구매자의 효용을 지향한다.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공개되는 ecbi는 정보의 왜곡과 참여자 총비용의 비효율을 견제하여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e-commerce 시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지표가 된다.
ecbi
deal, billboard, search, transaction